구글애드센스 CPC · CTR · CTC · RPM이란?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방문자가 많다면 Google Adsense 를 도입해 보세요.
막상 시작해 보시면, Google Adsense 보고서 화면에 나타나는 CTR 든지 CPC는 무슨 말인지?
그런 이유로 Google Adsense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 를 알아 보았습니다
Google Adsense 관리 화면을 열면 첫 화면에 표시됩니다.
거기에 표시되는 'CTR' 든지 'CPC' 등의 의미를 살펴 보았으므로 하나씩 소개하겠습니다.
CPC 란?
CPC 는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간단히 클릭 1 회당 요금 을 의미합니다.
CPC가 70원이라면 1 클릭 70 원이라는 것입니다.
덧붙여서 CPC는 검색 키워드에 따라 수백 원 ~ 수천 원으로 변화 할 수 있는 것! 키워드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대목입니다.
CTR
CTR 은 Click Through Rate 의 약자로, 쉽게 말하면 광고가 클릭되는 비율 입니다.
CTR은 광고 클릭 수 ÷ 광고가 게재 된 횟수 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1000 회 표시된 10 회 클릭되면 CTR은 0.01, 즉 1 %라는 것입니다.
CTR도 CPC 마찬가지로 높은 것이 좋습니다.
RPM?
RPM 은 노출 수익 의 것으로 추정 수익 ÷ 광고가 게재 된 횟수 × 1000 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1,000 회 노출 당 예상 수익을 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RPM이 100이라면 광고를 1000 번 시키면 100원의 수익이 발생한다"라는 것입니다.
이것도 역시 높은 것이 좋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용어를 잘 이해하시고 키워드를 분석하면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구하시면 보다 확실한 수익 구조 상승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어떠한 키워드라도 분석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애드센스(Ad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Google 애드센스 심사 통과 5가지 조언 (2) | 2020.09.23 |
---|---|
블로그(Web사이트) 최적화 실용적인 체크리스트 (2) | 2018.02.02 |
낮은 검색 엔진 결과를 야기하는 7 가지 실수 (0) | 2018.02.01 |
이미지 최적화 란? Google 검색에서 상위 표시하는 방법 (0) | 2018.01.31 |
http에서 https 로 변경후 Google 애널리틱스 및 웹로그 분석에 다시 등록하는 방법 (1) | 2018.0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