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AdSense)

구글애드센스 CPC · CTR · CTC · RPM이란?

by 푸하맘 2018. 5. 8.
반응형

구글애드센스 CPC · CTR · CTC · RPM이란? 

구글애드센스 CPC · CTR · CTC · RPM이란?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방문자가 많다면 Google Adsense 를 도입해 보세요.


막상 시작해 보시면, Google Adsense 보고서 화면에 나타나는 CTR 든지 CPC는 무슨 말인지?


그런 이유로 Google Adsense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 를 알아 보았습니다


Google Adsense 관리 화면을 열면 첫 화면에 표시됩니다. 

거기에 표시되는 'CTR' 든지 'CPC' 등의 의미를 살펴 보았으므로 하나씩 소개하겠습니다.



CPC 란?

CPC 는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간단히 클릭 1 회당 요금 을 의미합니다.


CPC가 70원이라면 1 클릭 70 원이라는 것입니다.


덧붙여서 CPC는 검색 키워드에 따라 수백 원 ~ 수천 원으로 변화 할 수 있는 것! 키워드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대목입니다.


CTR

CTR 은 Click Through Rate 의 약자로, 쉽게 말하면 광고가 클릭되는 비율 입니다.


CTR은 광고 클릭 수 ÷ 광고가 게재 된 횟수 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1000 회 표시된 10 회 클릭되면 CTR은 0.01, 즉 1 %라는 것입니다.


CTR도 CPC 마찬가지로 높은 것이 좋습니다.



RPM?

RPM 은 노출 수익 의 것으로 추정 수익 ÷ 광고가 게재 된 횟수 × 1000 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1,000 회 노출 당 예상 수익을 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RPM이 100이라면 광고를 1000 번 시키면 100원의 수익이 발생한다"라는 것입니다.


이것도 역시 높은 것이 좋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용어를 잘 이해하시고 키워드를 분석하면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구하시면 보다 확실한 수익 구조 상승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어떠한 키워드라도 분석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