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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AdSense)

애드 센스 클릭률이 높은 사이트의 특징

by 푸하맘 2016. 1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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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 센스 클릭률이 높은 블로그&사이트의 특징

구글 애드 센스는 클릭을 받는 것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획기적인 광고 보상 프로그램입니다. 이전 지명도는 생각보다 높지 않았습니다. 사실 지금도 애드 센스를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되었지만 아직도 많은 활성화가 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 역시 네이버라는 아주 큰 공룡 때문이 아닌지 생각합니다. 아니 맞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 포스트라는 광고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 센스와 경쟁 아닌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수익 부분은 비교 자체가 안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어느 정도의 블로그를 운영해본 분들은 티스토리를 이용하여 새로운 수익성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수익을 얻었지만 지금은 네이버의 입지 강화 때문인지 구글의 검색률이 낮아져 수익까지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결론은 아시아에서도 가장 낮은 수익성을 보이는 점이 사실이기때문입니다. 


가까운 일본만 하여도 동일한 클릭률로 수익을 비교하여도 배까지는 아니지만 좀 더 나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애드 센스 클릭되기 쉬운 사이트&블로그라는 것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고 그 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 센스 클릭률

클릭률이 높은 사이트는 노하우 제공

IT 계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애드 센스 클릭률이 5%를 초과하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독자는 궁금한 것을 찾아 검색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답변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클릭을 해주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페이지 내용과 일치 한 노하우의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눌러 준다는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평소 이 부분에 대해 신중하게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방문한 사용자의 편이 클릭을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부분이 중요한 부분이므로 항상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필요성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클릭률이 높아지는 것은 비 IT 계의 노하우를 제공하는 사이트라는 것이 될 겁니다. 



클릭률을 높이려면 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에드 센스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클릭을 하게 되면 그것으로 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애드 센스의 경우 클릭을 해달라고 하는 것이 중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클릭 후 상품을 구매해도 성과 보수가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에 애드 센스에서는 "스마트 가격 정책 "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클릭 처에서 구입해준 사람이 있다면 클릭 단가가 올라가는 것입니다. 클릭 단가가 올라갈 수 있다면 정말 기쁜 일입니다. 


반대로 클릭만 하고 이후 아무런 조치가 없는 경우에는 스마트 가격 정책의 평가가 낮아지게 됩니다. 결과로 클릭당 비용은 낮아진다는 이야깁니다.


클릭을 해주고, 또한 그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은 돈과 시간에 여유가 있는 중년 세대입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도 있기 때문에, 그것이 광고임에도 알고도 클릭해 버릴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중년의 부자들이 관심을 끌만 한 취미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면, 클릭률은 필연적으로 높아지는 것은 아닐까?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반대로 인기가 없는 사이트는 클릭률이 오른다.

인기가 없는 사이트 쪽이 애드 센스 클릭률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 현상은 확실하지는 않지만 독자가 방문하고 좋기는 하지만 아무것도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럴 때는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용되는 것이 애드 센스 광고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영원한 수익을 얻는 방법은 아닐 것입니다. 콘텐츠를 중시하지 않는 사이트는 점점 검색 순위에서 떨어지게 되며 아무도 찾지 않게 되는 현실로 가게 됩니다. 확실히... 내용이 충실하고 방문하는 사람이 납득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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