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이유는 불로 소득 같은 것에 매력을 느끼는 사람이 있습니다. 제휴 구조 만 만들어 버리면 확실히 불로 소득을 발생시킬 수 있지만, 제대로 그 방식을 이해하고 실천하지 않으면 계속 작업에 쫓겨 힘들게 됩니다.
트렌드 제휴를 실천하고 만드는 블로그는 많은 기사를 업데이트하지 않아도 수익이 발생하는 자산 블로그가 되고, 기사를 계속 업데이트해야만 하는 노동의 블로그도 됩니다.
이 차이를 잘 이해하고 있다면 자산이 될 블로그를 구축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셔야 합니다.
이상과 현실
불로 소득에 대한 갈망 제휴를 시작했는데 매일매일 블로그 업데이트에 쫓기고 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이런 게 아니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트렌드 블로그도 방식에 따라 어느 정도 자동화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그 방법과 자신의 블로그의 특성을 이해하고 실천해 나가도록 하세요.
일반적인 트렌드 블로그(잡블로그)
일반적으로 트렌드 제휴라는 것은 주목받고 있거나 화제가 되고 있는 소식(트렌드)를 기사에서 액세스를 수집하는 것.
이 방식은 어쨌든 주목받고 있는 일들을 기사로 하고 있고, 블로그에 일관성이 없기 때문에 '잡 블로그'라고도합니다.
매일 기사를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사람은 대부분 잡블로그를 운영하고있는 것입니다.
특징으로는 단기간에 많은 접속자를 모을 수 있는 반면, 이슈 기간이 지나면 액세스가 모이지 않게 되어 버립니다.
이것을 '이슈 키워드'라고도 하는데, 이 경우는 항상 기사를 업데이트해 나가지 않으면 즉시 수익이 발생하지 않게 되어 버립니다.
연예인의 열애 기사와 드라마의 내용 등으로 구성된 블로그가 대표적인 예이다. 단기간에 크게 벌 수 있지만 일관성이 없다는 부분에서 Google 처벌을 받을 위험이 높아집니다.
매일 기사를 업데이트해도 수익이 발생한다면 그 방법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지만 이 잡 블로그의 가장 큰 단점은 역시 처벌(저품질)을 받기 쉽다는 것.
그 관점에서 장기적인 운용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특화형 블로그
트렌드 블로그 중에서도 테마에 특화해 만든 블로그를 '특화형 블로그'라고합니다.
블로그의 주제에 전문성이 뛰어나 팬도 생기기 쉽고 SEO에도 유리하게 작용하며 또한 처벌(저품질) 위험이 잡블로그보다는 낮습니다.
하지만 뭐든지 내용에 있는 것이 아니라, 포스팅하는 내용의 범위도 좁기 때문에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도전하지 않으면 자료 부족을 현상이 생기는 일이 있습니다.
또한 전문 분야의 액세스 수요가 원래 적은 경우는 아무리 상위 노출하여도 액세스가 모이지 않기 때문에 블로그 테마의 선택이 가장 키포인트입니다.
반대로, 액세스 수요가 많은 분야에서 자신이 자랑(지식) 한 것이 있으면 그 수에 특화된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드라마의 감상이나 특정 아이돌 그룹에 특화 한 것 등이 특화형 블로그의 대표적인 것입니다.
자산 블로그
자산 블로그는 방금 전 소개 한 특화형 블로그 속에서도 장기적으로 검색됩니다. 한 테마로 구성된 블로그입니다.
블로그가 생성되는 경우, 거의 자동화할 수 있기 때문에 불로 소득을 낳는 정보 자산이라고 부르는 블로그가 완성됩니다.
그러나 원래의 검색 노출 적기 때문에 기사가 포스팅된 글이 작다면 방문자가 모이지 않고 구축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이 단점입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중간에 포기해 버리는 것이기에 자산 블로그이기도 합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검색되는 자산이 되기 위해서는 내용도 제대로 된 것이 아니면 안 됩니다.
그래서 자산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기사의 볼륨과 정보량이 필요하지만, 그렇게 질과 볼륨을 높임으로써 처벌을 받지 않는 블로그가 되어가는 것입니다.
추천 대처 방법
이번에 소개 한 3 가지 패턴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자산 블로그] ⇒ [특화형 블로그] ⇒ [잡블로그] 순으로 자산으로서의 가치가 높아 고품질 블로그로 가는 길도 쉬워집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모두가 자산 블로그를 만들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초보자 중에서 자산 블로그를 만들려고 해도 기사가 잘 걸리지 않았다거나 액세스가 모이는 분야를 파악하지 않는다고 한 것이 많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기사를 쓰는 것에 익숙하거나 액세스가 모이기 쉬운 재료를 연구하기 위해 잡 블로그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접근이 모이는 장르와 기사 작성을 이해할 시간이 오면, 그중에서 테마를 정해 특화형 블로그로 옮겨갑니다.
또한 특화된 블로그에서도 액세스가 모이면 장기적으로 검색되는 자료를 기사로 하고, 기사의 내용을 심도 있게 가거나 자산을 높여 나가는 것이 추천 방식입니다.
그러면 처벌(저품질)도 받지 않으며, 수익도 어느 정도 자동화할 수 있는 블로그가 완성됩니다.
블로그의 종류를 제대로 이해하고 자신의 이상 블로그를 만들어 가도록 합시다.
※ 블로그 분류는 개인의 견해로 나눈 것으로 일반적으로 말하는 부분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어디 까지나 기준으로 생각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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